속쓰림 원인, 속 쓰릴 때 좋은 음식



4


잦은 속쓰림 때문에 약을 많이 먹으면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긴다고 합니다. 속쓰림으로 괴로운데 약까지 듣지 않으면 괴로움이 가중됩니다. 약에 의존하기 보다는 속쓰림 원인을 알고 속 쓰릴 때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속쓰림의 원인과 속쓰릴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속쓰림의 원인


3



자극적인 음식 섭취

짠 음식,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술, 커피 등은 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위산 과다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스트레스

몸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리 몸이 민감해지면서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속쓰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적당한 휴식과 활동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

식사를 한 다음 바로 눕는 등, 평소에 잘못된 자세를 계속해서 취하게 되면 위산이 역류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이 누워있기보다는 올바른 정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 과다 분비

위산 과다 증상이 일어나게 되면 위 점막에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위 점막에 상처가 생기면 위염, 위궤양 등의 질환으로 발전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2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예방해줍니다. 양배추의 비타민은 각종 궤양과 염증을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출혈이 생기면 지혈 작용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연근


연근에는 무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무틴은 위점막을 보호해줍니다. 연근의 풍부한 섬유질은 위궤야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는 위산을 억제하고 속쓰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속 쓰릴 때 좋은 음식으로 귤이 있습니다. 귤의 신맛과 귤에서 나오는 즙은 위산 분비를 막아줘 속쓰림을 완화시켜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위궤양과 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속쓰릴 때 뿐만 아니라 위장병에도 효과적입니다. 





속쓰림 예방과 속쓰릴 때 좋은 음식을 먹어도 갑자기 속이 쓰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한 속 쓰릴 때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속쓰릴 때 응급처치 방법

1


- 따뜻하고 단맛이 나는 차 마시기

- 누울때는 평소보다 베개를 높게 하기

- 커피와 야식 피하기







+ Recent posts